찬 바람이 부는 요즘
부쩍 푸석거리는 피부만 보이는 요즘
어떻게 하면 찬 바람에도 촉촉하게
피부 관리를 할 수 있을까 궁금해 하는 분들!!
모두 모두 별다케만 확인해주세요.
별걸 다 알려주는 케이톡스에서
알려드리는 겨울철 피부관리.
지금 시작됩니다.
Q. 계절에 따라 보습 제품이 다른가요?
A. 네, 다릅니다. 겨울철에는 보습제 선택에 좀 더 신중해야 합니다. 끈적임이 싫어 가벼운 제형의 로션을 사용했다면, 겨울철에는 좀 더 무겁다 느껴지는 제형, 기름성분이 많은 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석유 젤리와 같은 연고는 일반 크림이나 로션보다 더 많은 오일을 함유하고 있어 촉촉함이 오래 유지됩니다. 따뜻한 샤워 후 아주 적은 양을 사용하여 골고루 부드럽게 피부에 문지르면, 겨울철 피부 보습 장벽 형성에 도움이 됩니다.
Q. 여름보다 심하게 갈라지는 발뒤꿈치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겨울철에 더 자주 갈라지고 거칠어지는 뒤꿈치는 피부가 건조해지면 더 심해지는 문제입니다. 우선 발끝 주위 굳은살이 있으면 먼저 제거해야 합니다. 심하게 갈라진 뒤꿈치는 감염을 일으키거나 매우 아플 수 있으니 며칠이라도 오일 함유가 많은 로션을 바르고 비닐랩으로 감싼 후 양말을 신고 자면 상태가 나아질 수 있습니다.
Q. 목욕 후에 똑같이 바디로션을 발라도 건조한거 같은데 어떻게 하죠?
A. 욕실에서 나온 직후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으려면 바로 로션을 발라야 합니다. 글리세린이나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모이스처라이저는 피부에 흡수되는 수분의 양을 늘릴 수 있습니다. 또, 미네랄 오일(베이비오일)은 피부에서 수분 증발을 막아주기 때문에 물기를 닦기 전 발라 주면 좋습니다. 겨울철에는 보습을 위해 시간이 날때마다 로션을 발라주는 것도 피부 건조를 막는 좋은 방법입니다.
Q. 머리카락도 건조해지나요?
A. 모발도 피부의 일부분입니다. 겨울에는 이틀에 한 번 정도 머리를 감는게 좋지만, 그렇지 못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너무 과도한 샴푸 사용은 모발에서 수분을 빼앗아 갈 수 있으니, 따뜻한 물과 순한 샴푸를 사용해야 합니다. 샴푸 후에는 머리카락이 촉촉하고 반짝이도록 컨디셔너를 바르면 모발 수분 증발을 막는 데 도움이 됩니다. 헤어 드라이기는 최대한 짧게 사용하고, 모자를 쓰는 것도 겨울철 모발 보호의 방법 중 하나입니다.
Q. 겨울철 선크림은 여름철처럼 발라야 할까요?
A. 겨울에는 햇볕에 타지 않을 것 같지만 겨울에도 햇빛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특히, 스키장과 같은 눈이 많은 곳에서는 눈 위에서 반사되는 햇빛으로 인해 여름처럼 검게 탈 수 있습니다. 눈 위에서는 태양 광선의 80%가 반사되는데 비해 모래밭이나 서핑할 때의 반사되는 태양 광선은 20%도 안 됩니다. 겨울 스포츠를 즐기지 않더라도 여름과 동일하거나 그 이상의 자외선 차단제가 필요합니다. 외출 시마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야외 활동을 할 때는 적어도 2시간마다 차단제를 발라야 햇빛 차단이 가능하다는 것 잊지 마세요.
Q. 겨울만 되면 피부 가려움이 심해져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겨울철 피부는 건조해져서 가려워지 쉽습니다. 미지근한 물로 목욕을 하고 보습제를 자주 발라줘야 가려움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또 모직이나 거친 옷감을 피해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만약 이렇게 해도 가려움증이 없어지지 않는다면 피부과를 찾아 피부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자칫 방치하게 되면 습진이나 건선보다 더 심한 피부 가려움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Q. 겨울에도 습진이 생겨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A. 습진은 여러 종류의 피부 염증을 통칭하는 용어입니다. 습진의 특징은 피부가 건조해지거나 가렵거나 붉어지는 것입니다. 겨울철에 피부가 건조해 지거나 염증이 생기면 습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자외선 차단제가 함유된 연고로 미리 습진을 예방할 수 있으며, 땀을 흘리거나 피부 온도가 올라가면 가려움증이 심해질 수 있으니 쉽게 벗을 수 있는 얇은 옷을 여러벌 겹쳐 입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철 습진은 심해지면 다른 피부 염증으로 발전할 수 있으니, 빨리 병원을 방문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별다케 피부관리 Tip.
1. 샤워 / 세안은 짧게
- 하루 종일 말랐던 피부에 수분 공급 타임. 너무 뜨겁지 않은 물로 짧게 하는 것이 중요
2. 가습기는 풀가동
- 하루 종일 가습기 풀 가동시 고가의 화장품 사용보다 겨울철 촉촉한 피부 유지에 더욱 효과적
3. 크림 사용 전 피부를 수분에 충분히 적셔줄 것
- 마스크 팩 사용 전 로션이나 수분겔 사용 후 팩을 해주면 피부 각질층 밑까지 적셔주는 효과
4. 유분 꼼꼼히 챙기기
- 수분을 가둬 촉촉함과 윤기를 되살려 줄 제품 사용
5. 강추위에는 피부에 유분 코팅하기
- 보습 제품 성분 중 미네랄오일, 비즈왁스, 페트로라텀, 세어버터 등의 성분이 들어간 제품 선택
6. 각질제거는 꾸준히, 하지만 촉촉하게
- 겨울에는 각질제거와 동시에 촉촉한 보습 성분을 함께 넣어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철 피부관리는
다른 계절보다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더 신경 쓴다면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 관리
가능합니다.
어떠한 작은 시술이라도
환자와 의사 1:1 상담 후
진행하는 케이톡스에서
겨울철 피부관리도 함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