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부평에 사는 신참 스튜디어스 J씨(26세)는 비행기에 타기 전 오똑한 콧날을 거울로 보는 것으로 하루 일과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지난해 외국계 항공사 승무원 시험에 합격하기 전 살짝 변화를 준 코가 마음에 너무 들어서 입니다.
흔히 코가 바뀌면 인생이 변화한다는 말을 자주 듣죠? 코는 아름다운 얼굴을 결정짓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뿐 아니라, 얼굴의 중앙에 위치해 인상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얼굴의 좌우 중심축이 되는 코는 모양과 높이에 따라 사람의 인상을 좌우한다고 알려졌습니다.
실제로 코가 낮은 경우 얼굴에 입체감이 없고 흐리멍텅하고 답답한 인상으로 보여 불이익을 감수하는 일도 종종 발생합니다. 동양인은 서양인에 비해 콧대가 낮고 코끝이 뭉툭하여 콤플렉스가 강한데, 코를 높이길 원하는 것도 전혀 이상한 현상이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개선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성형수술 중 하나가 코성형입니다.
하지만 코성형은 수술에 대한 부담감과 ‘흉터가 남는 것은 아닌가’ ‘성형한 티가 나면 어쩌지’ 등 근심 걱정으로 선뜻 결정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최근에는 절개나 마취 없이 간단한 시술로 코성형과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코필러가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코필러는 필러를 코의 진피 아래나 골막 상부에 주입하여 콧대나 코끝에 볼륨감을 주는 시술로 납작코 매부리코 등 비정상적인 코 모양을 부분적으로 교정하는 용도입니다.
필러란 말 그대로 '피부 속을 채워주는 물질'이라는 뜻으로 주사를 이용해 주름 및 안면 볼륨을 개선하는 것을 지칭합니다.
서서히 인체에 흡수되거나 녹으므로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게 되며 짧은 시술 시간, 붓기와 염증이 거의 없는 시술로 바로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합니다. 볼륨을 원하는 코, 입술, 이마, 볼, 무턱 성형, 주름제거 등 다양한 목적으로 자연스러운 모양 연출이 장점입니다.
특히 필러에 의한 코성형은 딱딱하게 만져지거나 각진 부분이 없기 때문에 수술한 티가 나지 않는 것이 특징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간단한 시술일지라도 필러도 성형의 일종이므로 시술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경험이 많은 의료진이 있는 병원을 찾는 것은 필수입니다. 시술자가 미숙하거나 정품이 아닌 필러제품을 사용할 경우 시간이 지날수록 필러가 뭉개지는 등 부작용도 경계해야 합니다.
코필러 시술이 간편하고 대중화되어 대수롭지 않은 것으로 생각하는 환자가 늘고 있습니다.
코는 혈관 사고나 염증이 생길 가능성이 많은 부위이기 때문에 사후 안전까지 책임지는 시스템을 갖춘 곳에서 진행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