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관리, 머리카락이 점점 많이 빠지기 시작한다면? 2021-08-10 hit.458 |
|
탈모는 항상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분들의 고민으로 자리잡은 질환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항상 많은 분들이 탈모에 대한 걱정은 물론 탈모 관리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시고는 해요. 특히 올해 여름같이 더운 날씨가 계속되는 날에는 두피가 열을 많이 받게 되는데, 이렇게 두피에 열이 많이 받을수록 탈모의 확률이 높아지는데요. 그래서인지 최근에 탈모와 관련해서 탈모 관리 방법에 대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여주고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탈모 관리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 해요.
우선 두피의 열 관리를 잘 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두피의 열이 많을수록 탈모에 쉽게 노출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두피에 받는 열을 모자 등을 이용하여 줄여주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햇빛이 강한 날에는 집에 들어와서 두피를 식혀주는 것이 좋은데요, 이와 비슷한 맥락으로 머리를 감을 때 너무 뜨거운 물로 감지 않는 것이 좋아요. 이외에도 샴푸나 헤어 제품도 순한 제품을 쓰는 것이 좋은데요, 이러한 일상생활 속 노력을 통해 탈모 관리를 진행할 수 있어요.
탈모 관리에는 또 다른 부분도 신경 쓰시는 것이 좋은데요, 바로 정해진 시간에 1일 3식을 하는 것이 좋아요. 1일 3식을 하되 균형 잡힌 영양소를 섭취하고 너무 기름진 음식의 경우에는 우리 몸속에 흐르는 피를 걸쭉하게 만들면서 두피의 피의 흐름을 나쁘게 만들기 때문에 탈모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 그래서 너무 기름진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탈모 관리에 있어서 수면시간도 매우 중요한데요. 피부의 경우와 비슷하게 세포 재생이 활발하게 일어나는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 머리카락이 성장하기 때문에 최대한 10시 안에 잠 드는 것이 좋겠죠? 그리고 운동량이 부족할 경우에는 혈액 속의 산소량이 줄어들면서 머리로는 영양공급이 잘 되지 않아서 탈모에 좋지 않은데요. 또한 음주는 몸의 기능을 저하시키고 흡연은 혈액의 흐름을 나쁘게 만들기 때문에 탈모 관리를 위해서는 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만약 이렇게 탈모 관리를 꼼꼼하게 하셨음에도 불구하고 머리가 빠지는 것 같은 기분이 든다면 탈모 검사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본원에서는 검사 결과에 따라 탈모 관리가 가능한 장비들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혼자서 관리할 때보다 편하게 관리를 진행할 수 있어요. 그리고 탈모약은 물론 다양한 장비들도 만나 보실 수 있는데요. 특히 케이톡스 강서마곡점에서는 셀피어스라는 장비를 만나 보실 수 있어요.
셀피어스는 두피에 다양한 방법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셀피어스의 경우에는 성장 촉진, 탈모 유형, 두피 정상화 3가지로 앰플이 나뉘어져 있어요. 해당 장비의 경우에는 본인이 개선하고 싶은 두피 및 모발 상태에 맞춰서 진행되는데, 성장 촉진 2가지, 탈모 유형 3가지, 두피 정상화 2가지로 나뉘어져 있어요. 그리고 셀피어스는 핸드피스 속에 유형별 앰플을 장착하여 사용하는데요. 그 뒤에는 3가지로 이루어져 있는 전기 파장을 이용하여 두피에 자극을 주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관리예요. 이 전기 파장은 두피에 앰플의 유효한 성분이 보다 잘 침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파장인데요. 이런 방식을 이용하기 때문에 기존의 주사와 같은 시술과는 다르게 비교적 통증이 적은 편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를 통해 모발 성장 촉진은 물론, 두피 및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여 두피가 보다 건강한 상태로 유지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줘요. 지금까지 케이톡스와 함께 일상 속 탈모 관리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사실 탈모의 경우에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스트레스, 임신 등의 요인으로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준비를 하시는 것이 좋아요. 특히 남성분들의 경우에는 30살이 넘으면 준비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물론 미리 준비해서 탈모를 마주하지 않으면 가장 좋겠지만 불가피하게 됐을 경우에는 본원에서 다양한 장비로 관리를 받아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해당 글은 아래 링크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