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면역력 높이는 음식 건강챙기자! 2020-11-12 hit.571 |
|
요즘에는 아침이고 저녁이고 찬바람이 쌩쌩 부는 시기네요. 이럴 땐 아무리 건강한 사람이라고 해도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터라 뭐든지 잘 챙겨먹을 필요가 있습니다. 면역력이라고 하는 것은 우리 몸이 각종 바이러스와 싸워서 이겨내는 힘이랍니다.
아무리 건강한 사람이라도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각종 질병에 걸리기 쉽거든요. 하지만 어떤 음식을 먹어야 좋은지 알지 못하시는 분들이 꽤 많으시죠. 그래서 오늘은 피로회복과 겨울철 면역력 높이는 음식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게요. 버섯 일명 산에서 나는 고기라고 하는 고단백 식품 버섯입니다. 버섯 속에는 비타민과 철, 아연, 무기질이 풍부한 편인데요. 특히나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노폐물이나 발암물질을 배출하여 피를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거기에 베타글루칸이란 성분은 사이토카인을 생성하게 하여 면역력을 더욱 올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만약 말린 버섯을 먹는다면 생으로 먹는것보다 비타민D가 10배나 높다고 하니 참고하시는 게 좋습니다.
굴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우는 굴은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미네랄인 셀레늄과 아연이 풍부한 편인데요. 아연이란 것은 백혈구를 생성할 뿐만 아니라 호흡기 내에 있는 세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답니다. 마늘 한국사람들이 많이 섭취한다고 알려진 마늘은 실제로도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기도 한데요. 음식에 향을 올리는 조미료 역할을 하기도 하죠. 특히나 생으로 먹을 경우 영양가를 섭취하기에 더 좋은데요. 온갖 박테리아와 곰팡이, 바이러스를 이겨내는 성분들이 있어서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기도 하죠.
생강 마늘과 마찬가지로 향을 올리는 역할을 하기도 하는 조미료이기도 한데요. 생강 속에 있는 진저롤과 쇼가올이란 성분이 우리 몸속에 있는 백혈구를 증식시키고, 혈액순환, 세포 활동 촉진을 통해 면역력을 올려주게 됩니다. 거기에 강력한 살균 작용과 항암효과까지 있어 섭취하면 우리 몸에 도움이 됩니다. 토마토 야채류에 속하는 토마토는 비타민a와 카로틴이 풍부한데요.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체내에 있는 방어력이 강화되며 질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감귤 등 과일 우리 몸에는 비타민이 면역력을 올리는데 도움이 되는 것일 텐데요. 감귤류에는 비타민이 매우 풍부합니다. 주로 오렌지나 자몽, 레몬, 귤, 라임 등이 감귤류 이며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기침이나 독감에도 도움이 되는 편입니다. 견과류 딱딱한 느낌이 나는 견과류도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령 강화에 도움이 되게 마련인데요. 비타민E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고요. 대표적인 항산화제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바이러스나, 박테리아 등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음식을 먹고 면역력을 올리는 것도 좋지만 좀더 빠르게 케어하기에는 수액주사를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신데렐라주사, 백옥주사, 비타민주사를 손꼽히고 있습니다. 신데렐라 주사는 우리 몸 속에 있는 활성산소를 없애는 황산화 주사이며 주성분은 리포아란, 비타민 C나 비타민 E의 400배 정도의 항산화력이 있는 편입니다. 그로 인해 피부 미백이나 체지방감소,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죠. 백옥주사의 주성분은 글루타치온으로 간과 세포 내의 유해산소를 없애고 멜라닌 색소를 만드는 타이로시나제의 활성을 억제해 탄력개선, 피부미백 등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주사는 비타민을 무려 20배 정도 높은 아스코르빈산을 정맥에 직접 주입하는 수액요법이며 피로회복이나 색소질환, 면역기능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현재 11월 이벤트 중 우리의 건강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노화주사 3총사를 활용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 겁니다. 지금까지 겨울철 면역력 높이는 음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추워지는 환절기에 건강 잘 챙기시고 행복한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해당글은 아래 링크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