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도자도졸린이유 피곤한이유 체크! 2020-08-06 hit.1,139 |
|
사람의 수면시간은 보통 6시간에서 8시간 정도입니다. 그런데 막상 잠을 자고 일어났는데도 여전히 피곤한 분들 꽤 되실 겁니다. 일상생활 할때 피곤하면 아무래도 업무를 하기도 힘들고 놀러가는 것도 힘들 수 있잖아요.
평소에 잠을 많이 잤는데 자도자도 피곤한 이유를 한번 체크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체크해보면 자도자도졸린이유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잠을 자기 전 음주 잠을 잘 들기 위해 술을 찾으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 경우에는 되려 잠을 잔다고 해도 몸의 건강이 좋지 않습니다. 술이라고 하는 것은 수명 상태를 방해가기 때문에 일정하게 수면 주기를 유지하기가 어려워요. 더욱이 술은 이뇨작용이 있기 때문에 잠을 들다가도 화장실을 찾는 경우가 있죠. 제대로 된 숙면이 어렵다보니 아침에 일어나면 피곤함은 여전히 남아있고 하루종일 졸립죠. 숙면을 취하려고 했던 게 되려 방해가 되는 것이니까 자도자도피곤한이유를 따진다면 밤에 뭘 마셨는지를 확인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5시간 미만의 숙면 요새는 밤에 활동하는 야행적인 분들도 있긴 합니다. 하지만 이런 것과는 상관없이 5시간 이상 잠을 자지 못하면 어떻게 될까요? 잠을 자지 못하면 운동 역량이 저하되어 근력과 순발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런 부분은 수면 부족으로 인해 인지력과 기능이 떨어지게 되면서 일어나는 현상인데요. 나중에는 뇌졸증이나 심장마비 등의 큰 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잠을 잘 못자면 하루종일 멍한 상태가 빈번할 테니 좋지 않죠. 잠들기 전 커피한잔 보통 현대인의 경우 커피를 자주 접하게 될 것인데요. 커피 한잔에는 카페인이 80~120mg 정도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자주 마시게 되면 당뇨병이나 심장병의 발생위험을 줄이고 운동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데요. 너무 많이 마시게 되면 숙면에 방해가 되죠. 카페인이 우리 몸에 들어오게 되면 12시간 정도 남아있게 됩니다. 따라서 오후에 마시는 커피도 숙면에 영향을 미쳐 잠을 이루지 못하게 되는 것이죠. 디카페인 커피 역시도 한잔에 20mg정도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으니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잠들기 전 스마트폰 일상생활에서 익숙하게 볼 수 있는 휴대폰에는 푸른 빛이 많이 발생하는데요. 해당 푸른빛은 숙면을 방해하게 됩니다. 푸른빛은 블루라이트라고 하는 가시광선 스펙트럼인데요. 해당 빛은 장시간 접하게 되면 눈에 피로가 생기기 쉽습니다. 잠들기 전에는 스마트폰을 멀리해서 잠을 자도록 해야 합니다.
과도한 물을 마시는 것 우리 몸에 수분이 많이 공급되는 것이 좋다는 것은 대부분 알텐데요. 너무 많은 양을 한번에 공급한다는 것은 되려 좋지 않죠. 특히 잠들기 전 찬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잠을 자다가도 금방 깨우기 쉽고요. 중간에 화장실을 가는 일이 많아질 수 있어서 좋지 않습니다. 보통 낮에 활동을 많이 하고 밤에는 쉬는 시간인 것은 다들 알고 계시는 부분일텐데요. 이를 해치는 이유가 있다면 정상적인 생활이 어렵죠. 이제 자도자도졸린이유를 꼭 체크해보세요. 그래야 자도자도피곤한이유를 아실 수 있을 거에요! |